유해진이 류준열, 조우진을 극찬했다. 

사진=쇼박스 제공

1일 서울 삼청동 한 카페에서 8월 7일 개봉하는 ‘봉오동 전투’ 유해진 인터뷰가 진행됐다. 여름극장가 한국영화 BIG4 마지막 주자인 ‘봉오동 전투’는 1920년 6월, 죽음의 골짜기로 일본 정규군을 유인해 최초의 승리를 이룬 독립군의 전투를 그린 영화다.

유해진은 이번 영화에서 대한독립군 황해철 역을 맡아 칼 액션, 코믹 가릴 것 없이 자신의 존재감을 확실히 보여준다. 특히 류준열, 조우진과의 브로맨스가 눈에 띄어 영화를 진지하게만 만들지 않는데 공헌한다.

그는 이번 영화를 선택하게 된 계기로 ‘통쾌함’을 이야기했다. 유해진은 “봉오동 전투가 벌어지게 된 과정을 따라가면서 독립군의 작전, 울분 등이 제 눈에 보였다”며 “일본군을 상대로 어제만 해도 평범했던 사람들이 총과 칼을 들고 상대했다는 게 통쾌하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유해진은 같이 출연하게 된 류준열, 조우진에 대한 칭찬도 빼놓지 않았다. 그는 “정말 감각있고 똑똑하다”며 “똑똑하고 감각있으면 연기 잘하는 거다. 거기에 주위사람들을 챙길 줄 아는 마음까지 가지고 있다. 연기만 잘한다고 해서 인성이 다 좋은 건 아니지 않나. 두 배우는 연기와 인성 모두 갖췄다”고 극찬했다.

한편 유해진의 다양한 매력을 확인할 수 있는 ‘봉오동 전투’는 8월 7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