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스타
레이-잭슨-라이관린 등, '홍콩 시위' 비판...中 지지 "나는 오성홍기 보유자"

중화권 출신 아이돌들이 홍콩 시위를 비판하고 나섰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레이), JYP엔터테인먼트(잭슨) 제공, 싱글리스트DB(라이관린)

14일 중화권 출신 아이돌들이 ‘송환법 반대’ 홍콩 시위대를 비판하고 홍콩 경찰과 중국을 지지하는 의사를 밝혔다.

엑소의 중국인 멤버 레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홍콩이 부끄럽다”는 내용이 담긴 사진을 게재했다. 또한 “우리는 국가가 홍콩에서 벌어지는 폭력에 반대한다고 믿는다”라는 글도 남겼다.

중화권 출신 아이돌들은 자신들의 공식 웨이보 계정을 통해 “오성홍기에는 14억 깃발 보유자가 있다. 나는 깃발 보유자”라는 내용을 글을 게재했다. 이에 동참한 아이돌은 에프엑스 빅토리아, 웨이션V, 엑소 레이, 우주소녀 성소, 미기, 선의 그리고 갓세븐 잭슨, 주결경, 세븐틴 디에잇 준, (여자)아이들 우기, 워너원 출신 라이관린 등이다.

사진=엑소 레이 인스타그램 캡처

이들은 홍콩과 대만, 마카오는 곧 중국이며 합법적 정부 역시 중국이 유일하다는 뜻을 드러낸 것이다. 특히 잭슨과 웨이션V 루카스는 홍콩 출신, 워너원 출신 라이관린은 대만 출신이지만 중국 지지 발언에 동참했다.

한편 송환법에 반대하는 홍콩 시위대는 홍콩국제공항에서 이틀 연속 시위를 펼쳤다. 홍콩 경찰은 이날 시위대 5명을 체포했다. 전날 캐리 람 홍콩 행정장관은 시위에 대해 “홍콩이 되돌릴 수 없는 길로 가고 있다”며 시위대를 비판했다.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TV는 사랑을 싣고’ 함익병 “가난했던 어린시절, 귀한 짜장면 먹다 체하기도” icon‘거리의 만찬’ 조정래 “日 수출규제, 과거사 덮어줄 거라고 기대하는 것” icon오늘(14일) '수요시위' 1400회, 2만여명 운집..."끝까지 싸우는 게 승리하는 것" icon‘추적60분’ 인보사케이주, 기적의 신약? 의약품 관리 시스템 재조명 icon빠른 일상복귀 도우미...‘애프터 바캉스 케어’ 뷰티템 icon‘라디오스타’ 박중훈 “신조어 홈마, 집에 엄마 있는 거?” 포복절도 icon'크로사', 15일 동해 진출...부산-경상-독도 등 '태풍 특보' 발효 예정 icon기획전시 ‘비약적 도약’, 신당창작아케이드 10주史 한 자리에 icon'UEFA 슈퍼컵' 리버풀 vs 첼시, EPL 라이벌 '빅뱅'...트로피 주인은? icon나만의 달콤한 홈캉스! 간편 ‘디저트’로 완성해볼까 icon'댓글조작' 드루킹 김동원, 항소심서 징역 3년 실형 선고...法 "중대한 범죄" icon광복절 D-1, 스탠리블랙앤데커 “국가유공자 무상수리 진행합니다” icon'러브캐처2' 신동엽-장도연-딘딘, 머니캐처 인원수에 '깜놀'...첫방 궁금증↑ icon커피 대신 차(茶), 기분전환+수분보충 책임지는 음료 icon‘김복동’ 광복절 전날 4만 돌파...티켓나눔 입소문 확산 icon오창석-하시은, 딸 김시우 사망 소식에 충격...최정우 의심 icon'태양의 계절' 이상숙, 최태준에 "내 새끼 살려내, 너때문에 죽었어" 분노 icon'태양의계절' 윤소이, 딸 잃은 오창석 포옹으로 위로 icon뮬라웨어 1945, '광복절 특싸' 이벤트... icon'분노의질주 홉스앤쇼' 쿠키영상이 무려 3개? '끝날 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icon'신입사관 구해령' 이예림 "잘생긴 미친놈이랑 영혼 불사르고 싶다" icon'신입사관구해령' 신세경, 술김에 차은우 팔베개로 '하룻밤 동침' icon'구해령' 차은우 "내 곁에서 멀어지지 마라" 고백...신세경 폭풍세안 icon차은우, 구해령 폭풍질투→두루마기 우산 씌워주며 "걱정했잖아" icon'마이웨이' 이호섭 "작곡 노트만 26권, 미공개곡은 2000개" icon이호섭 "판사 준비했으나 연좌제로 좌절 후 서울行...母와 연락 끊어" icon이호섭, 출생의 비밀 공개 "작은집서 3살때 입양, 母 사실 감췄다"(마이웨이) icon송해 "고향 황해도 재령 '전국노래자랑' 하면 그 자리서 주저앉을 것'(마이웨이) icon김승현, 햄버거 사인회는 성공적...판매량은 1000개 중 100개 '처치곤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