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라가 사자로 변한 소감을 밝혔다. 

30일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내년 1월 15일 개봉하는 영화 ‘해치지않아’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손재곤 감독을 비롯 주연배우 안재홍, 강소라, 박영규, 김성오, 전여빈이 참석해 기자들과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사진='해치지않아' 스틸컷

‘극한직업’ 제작사 어바웃필름과 ‘달콤, 살벌한 연인’ ‘이층의 악당’ 이후 9년 만에 돌아온 손재곤 감독이 만난 ‘해치지않아’는 HUN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망하기 일보 직전의 동물원 ‘동산파크’에 야심차게 원장으로 부임하게 된 변호사 태수(안재홍)와 팔려간 동물 대신 동물로 근무하게 된 직원들의 기상천외한 미션을 그린 이야기다.

강소라가 맡은 소원은 동산파크 수의사로 북극곰 까만코와 함께 20년 동안 인물이다. 그는 소원이 얼마만큼 동산파크와 까만코에 애정을 드러내는지, 걸크러시의 면모와 속 깊은 인간미를 발산하며 보는 이들을 사로잡는다.

그는 자신이 맡은 동물 캐릭터 사자에 대해 “사자는 다른 동물들과 차이가 있다. 몸을 일으키면 티가 나는 슈트를 입기 때문이다”며 “최대한 몸을 가리는 방법과 은폐, 엄폐하는 방법을 익히려고 노력했다. 탈을 쓸 때가 몸은 불편해도 더 정신적으로 연기하기 편했다”며 동물 연기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어 강소라는 “소원은 피부가 민감한 인물이다. 동물 슈트를 입고 가려워하는 모습을 최대한 많이 연출해 관객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하고 싶었다”며 “그전의 캐릭터들과 다른 건 무언가를 지키려고 하는 것이다. 원래 강한 캐릭터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동산파크가 처한 상황과 맞물렸다고 본다”고 전했다.

한편 ‘해치지않아’는 내년 1월 15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