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TV
‘거기가 어딘데’ 조세호, 1사막 1세호 보급이 필요한 이유

조세호의 재발견이다. 프로불참러가 예능에서 보여준 사려 깊은 마음씨가 안방극장에 힐링을 선사했다.

13일 방송된 KBS2 탐험중계방송 ‘거기가 어딘데??’에서는 오만 아라비아 사막에서의 마지막 밤 여정이 그려졌다. 이날 지진희-차태현-조세호-배정남은 제작진, 카메라 스태프, 베두인 동행 없이 오직 대원들끼리 GPS좌표만 보고 마지막 베이스캠프를 찾아오는 셀프 미션을 수행했다.

 

 

탐험대는 콜맥세트(콜라+맥주)를 보상으로 걸고 야심차게 미션에 도전했지만, 초반부터 걱정스러운 분위기가 감돌았다. 이미 오전에만 11.5km를 주파하며 대원들이 체력적으로 부담을 느끼고 있는 상황이었기 때문. 더욱이 사막 횡단의 막바지로 향하면서 피로가 누적되고 있어 “이러다 국제 미아 되는 거 아니냐?”고 말 할 정도였다.

이 가운데 조세호는 탐험대에 긍정의 기운을 불어넣은 1등 공신이었다. 조세호는 제작진이 베이스캠프를 향해 차량으로 먼저 이동하고 오롯이 네 사람만 남자, “엄마 없이 어디 놀러 가는 기분”이라면서도 “근데 우리에겐 엄마(지진희)가 있다. 지대장님과 함께라면 할 수 있죠”라며 사기를 북돋았다.

뿐만 아니라 배정남을 조련(?)하기도 했다. 배정남이 ‘허세’와 ‘앓는 소리’를 오가자 이를 흉내 내며 지진희-차태현에게는 웃음을, 배정남에게는 격려 아닌 격려를 한 것. 뿐만 아니라 슬랩스틱 코미디까지 선보이며 힘든 횡단 속에서도 탐험대의 웃음이 끊이지 않도록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톡톡히 했다.

우여곡절 끝에 탐험대는 베이스캠프에 도착하며 셀프 미션을 성공시켰다. 그제서야 조세호는 제작진에게 “못하겠다”고 투정하며 탐험대의 사기가 꺾일까 봐 미션 도중에는 내색하지 않았던 속마음을 꺼내놔 폭소를 유발하기도 했다.

 

 

힘들었던 횡단 일정 뒤 회포를 푸는 저녁식사 자리에서도 조세호는 끊임없이 웃음을 안겼다. 배정남이 자신에게 장난을 걸자 “저기 어두운데 갈래? 둘이? 오늘 둘 중 하나는 저 하늘의 별이 되는 거야!”라며 투닥투닥 거리는 모습으로 웃음을 유발했다. 그러다가도 “그래서 내일 가는 길 비춰주는 거야”라며 남다른 애정을 표해 식사자리의 끈끈한 분위기를 한층 무르익게 만들었다.

나아가 타 문화를 대하는 조세호의 사려 깊은 마음씨도 인상적이었다. 이날 탐험에 동행하고 있는 베두인들은 탐험대를 위해 전통 보양식인 ‘아르시’를 대접했다. 이 가운데 조세호는 베두인들과 스스럼없이 어울리고 그들의 문화를 순수하게 궁금해하는 모습, 또한 베두인의 호의에 진심으로 감사를 표하는 모습으로 훈훈한 미소를 자아냈다.

이처럼 조세호는 자신도 힘든 와중에도 탐험대와 주변인들에게 끊임없이 긍정 에너지를 불어넣었다. 이 같은 모습은 ‘어디를 가느냐보다 중요한 것은 누구와 함께 가느냐’라는 말을 실감케 했다.

‘거기가 어딘데??’는 탐험대의 유턴 없는 탐험 생존기를 그린 10부작 ‘탐험중계방송’.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사진= KBS 2TV ‘거기가 어딘데??’ 방송 캡처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디터 용원중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분위기 여신’ 손나은, 화보같은 출근룩...‘아침부터 열일하는 미모’ icon대한민국 20대 고독지수 77.6점...외로운 이유 TOP 5 icon'꽃할배 리턴즈' 진화한 꽃할배X이서진, 낭만 프라하 여행에 시청률 최고 12.2% icon‘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먹바타 매니저, ‘멋바타’로 재탄생 icon내년 최저임금, 시급 기준 8350원 확정...올해보다 10.9% 인상 icon'골목식당' 백종원 과거 쌈밥집 사장 시절 등장...이영자도 놀란 비주얼은? icon'프듀48' 1등 이가은, 첫 순위발표식 생존 58人 순위 총정리 icon'프로듀스48' 마츠이 쥬리나 13등…57등까지 명단 45人 icon박나래표 마라샹궈, 스태미나 마니아 쌈디도 탐내는 보양식 icon‘나혼자’ 한혜진, 어머니 진심에 눈물 “굶는 거 보면 속상해” icon'프듀48' 하차한 마츠이 쥬리나, 고토 모에 댄스에 '눈물' icon‘나혼자산다’ 전현무♥한혜진, 가족도 챙기는 사이?…“어머니 만났다” icon2018 윔블던 나달-조코비치전, 해 지며 순연...앤더슨 결승 진출 icon‘미스터 션샤인’ 김태리, 일발장전 총구대치...살벌비장美 방출 icon걸그룹 7월 브랜드평판...1위 블랙핑크, 2위 트와이스, 3위 에이핑크 icon‘괴물 퍼포먼스돌’ 에이티즈, 데뷔 리얼리티 ‘작전명 ATEEZ’ 영상 깜작공개 icon‘스케치’ 정지훈 종영소감 “한걸음 더 성장한 기분...열정배우로 찾아뵐 것” icon‘다이어트부터 속마음까지’ 내 건강 챙겨주는 이색 공간&프로젝트 4 icon오늘 낮 서울 33도, 주말 내내 폭염...자외선·열사병 주의 icon'꽃미녀' 박나래X김지민, ‘꽃에는 힘이 있다’ 캠페인 첫 주자 시동 icon[스타탐구] ‘미스터 션샤인’ 김태리, 서른 잔치는 시작됐다 icon‘훈남정음’ 육룡 役 정문성 “키스신, 오윤아씨가 편하게 이끌어줘” icon변요한, ‘미스터 션샤인’ 치명적인 19세기 노마드족 출격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포토 갤러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