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이 많아지면서 굳이 여행을 떠나지 않고도 국내에서 해외 식도락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시대가 왔다. 최근에는 더 나아가 각국의 대표메뉴로 널리 알려진 음식이 아닌 현지 사람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즐기는 음식을 선보이는 세계 가정식 레스토랑이 이목을 끌고 있다.

사진=후와후와 제공

# 일본 가정식 - 후와후와

후와후와는 일본 가정식 레스토랑이다. ‘폭신폭신’을 뜻하는 단어 ‘후와후와’라는 이름에 걸맞게 일본 특유의 아늑한 감성이 묻어나는 공간 속에서 정갈한 메뉴 구성이 돋보이는 일본 가정식 요리를 만나볼 수 있다.

후와후와의 대표 메뉴로는 하루를 꼬박 끓여낸 소스로 깊고 진한 맛이 나는 ‘오리지날 함박스테이크’와 아보카도와 짭조름한 명란을 함께 비벼먹는 ‘아보카도 명란 덮밥’, 전복과 각종 버섯이 들어간 ‘전복 버섯 솥밥’ 등이 있다. 또한 일본식 전골 요리인 나베에 우동 면을 넣은 ‘버섯해물나베우동’ 등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료리집 북향 제공

# 북한 가정식 – 료리집 북향

료리집 북향은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북한 음식을 만날 수 있는 국내 최초 북한 가정식 전문점이다. 료리집 북향은 건강한 맛을 지향하고자 하는 브랜드 콘셉트에 따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제공한다. 주 메뉴로는 ‘북향온반’ ‘어복쟁반’ ‘두부밥’ ‘돼지앞다리찜’ 등이 마련됐다.

사진=샤이바나 제공

# 미국 가정식 – 샤이바나

국내 유일의 미국 남부 가정식 전문점 샤이바나는 정통 미국의 맛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맛과 비주얼뿐만 아니라 음식의 양까지 말 그대로 ‘미국스러운’ 느낌을 물씬 풍기는 덕에 이색적인 데이트 코스를 찾는 커플들에게 인기가 좋다.

또한 샤이바나는 진한 아메리칸 치즈의 풍미를 만끽할 수 있는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메뉴로는 매콤한 칠리소스 위에 아메리칸 치즈가 수북하게 올라간 '빅보이 칠리 스파게티', 주먹만 한 치즈 미트볼이 얹어진 '자이언트 미트볼 스파게티', 꾸덕한 치즈크림과 마카로니가 어우러진 '맥앤치즈' 등이 있다.

사진=세븐스프링스 제공

# 유럽 가정식 – 세븐스프링스

세븐스프링스는 연말연시를 맞아 ‘고메 데스티네이션, 유럽’이라는 주제로 신메뉴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 18종은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에서 만나볼 수 있는 요리들로 구성됐다.

믹스 샐러드 코너에서는 이탈리아식 샐러드인 ‘비트 카프레제 샐러드’ ‘문어 카르파치오 샐러드’를 만나볼 수 있으며 핫푸드 코너에서는 소고기와 야채에 레드 와인을 넣고 조린 프랑스 가정식 요리 ‘비프 부르기뇽’이 있다. 또한 새우, 토마토 소스, 마늘을 올리브 오일에 끓인 스페인식 ‘칠리 갈릭 쉬림프’ 등이 유럽 본고장의 맛을 전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