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연초부터 연기돌 주연의 드라마들이 줄지어 시청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연기에 첫 걸음마를 떼는 옹성우부터 배우라는 수식어가 어색하지 않은 최시원까지. 본업인 아이돌 활동에도 충실할 뿐더러, 남다른 재능으로 안방 시청자 마음을 저격하러 나서는 3인방을 모아봤다.

 

옹성우,  JTBC ‘열여덟의 순간’

사진=판타지오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의 활동기간 종료에 따라 ‘홀로서기’에 나선 옹성우가 그 첫 행보로 연기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지금까지 ‘발착한 동거’, ‘마스터키’, ‘정글의 법칙’ 등 예능에 출연한 적은 있지만 배우 직함을 달고 시리즈물에 출연하기는 처음.

특히나 옹성우는 첫 연기 파트너로 국민 여동생 김향기를 만나게 됐다. 옹성우는 가수로 무대에 섰을 때는 칼군무로 카리스마를, 또 예능에서는 특유의 멍뭉미와 허당기를 드러내며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이에 고독이 습관이 된 열여덟 소년 ‘최준우’를 어떻게 그려나갈지에도 기대가 모아진다.

 

진영,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

사진=JYP엔터테인먼트

갓세븐 진영은 ‘사랑하는 은동아’ 이후 모처럼 TV드라마에 출사표를 던졌다. 앞서 ‘드림하이2’, ‘남자가 사랑할 때’를 통해 여타 연기돌들 보다 안정적인 모습으로 작품에 스며들며, 갓세븐을 모르는 세대에게는 이미 ‘배우’로 다가선 진영의 복귀에 이목이 집중됐다.

진영은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을 통해 극 중 상대방과 신체를 접촉하면 그 사람이 가진 강렬한 기억의 잔상을 읽어내는 ‘사이코메트리’ 능력을 가진 이안으로 분한다. 걷기만 해도 주위 여자들을 쓰러지게 만드는 고급진 비주얼과 달리 깃털보다 가벼운 말투와 행동을 가진, 무식의 끝을 달리는 진정한 반전 매력의 소유자를 농익게 연기해내길 기대해본다.

 

최시원, KBS2 ‘국민 여러분!’

사진=SM엔터테인먼트

슈퍼주니어의 최시원은 이미 7편의 영화, 10편의 드라마에 출연해왔다. 이에 배우라는 수식어가 붙어도 어색하지 않은 케이스. 특히 능글맞고 익삭스러운 캐릭터들을 찰떡같이 소화해내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드라마에서는 탄탄한 연기력의 소유자인 김민정, 이유영과 호흡을 맞추며 남다른 케미를 빛낼 것으로 예상된다.

‘국민 여러분!’은 코믹 범죄극의 성격을 띄고 있는 최시원의 감칠맛 나는 표현력을 십분 발휘할 수 있을 전망. 최시원은 먼저 한번도 경찰에게 잡혀본 적 없는 베테랑 사기꾼 양정국 역을 맡게 됐다. 자신이 서울대 출신에 사업체를 운영하는 기업가라고 속여 김미영(이유영)과 결혼에 성공하지만, 웨딩카에서 아내로부터 경찰이라는 고백을 듣게되며 벌어지는 일련의 사건을 그려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