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에는 자주 만나지 못했던 가족, 친척이 함께 모여 명절 음식을 나눠 먹으며 즐기는 시간이다. 하지만 주부들에게는 ‘명절 증후군’을 불러일으킬 만큼 곤혹스러운 날이기도 하다. 음식 준비, 조리에서 설거지까지 연휴 내 가사노동으로 고생하는 주부들의 노고를 줄여줄 유용한 주방가전을 소개한다.

사진=바이타믹스 제공

온 가족이 먹을 대용량의 재료 손질은 쉽지 않은 일이다. 재료를 다듬고 자르고 섞는 것만큼 요리에서 시간, 노력이 많이 요구되는 것도 없다. 바이타믹스의 초고속 블렌더 ‘Pro750’은 대용량의 재료를 빠른 시간 안에 갈 수 있다. 2.2마력, 1400와트의 강력한 파워 모터를 탑재해 과일이나 야채뿐 아니라 기존 블렌더로는 갈기 어려웠던 단단한 얼음, 견과류, 씨앗부터 질긴 고기까지 빠른 속력으로 완벽하게 다져낸다.

특히 항공기 소재 스테인리스 칼날은 재료들을 미세하게 으깬듯한 블렌딩으로 모든 재료의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시키기 때문에 건강한 식사에 안성맞춤이다. 아이스크림, 스프, 퓨레 등이 가능한 5가지 자동 프로그래밍 기능이 탑재돼 간편 조작으로 누구나 손쉽게 가족을 위한 디저트까지 요리할 수 있다. 또한 깨끗한 물과 세제를 넣고 돌리면 따로 분해할 필요 없이 간편한 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에 설거지 스트레스에서 자유롭다.

사진=해피콜 제공

해피콜의 초고속 블렌더 ‘엑슬림’은 2015년 첫 출시 이후 국내 블렌더 시장의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7년 가을 내놓은 2세대 제품 ‘엑슬림Z’가 그 인기를 이어가는 중이다. 재료를 완벽하게 갈아내는 강력한 성능은 물론, 조리시간과 강도가 설정된 다양한 자동 메뉴가 특장점이다. 특히 자동 메뉴 중 최고 100도까지 온도가 올라가는 수프 모드(셰프 모드)가 있어 수프나 죽, 이유식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사진=피델코리아 제공

번거로운 튀김 요리를 할 때는 ‘기름 없이 튀길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면 편리하다. 피델코리아의 ‘에어마스터’는 명절 튀김요리를 쉽고 건강하게 조리하도록 도와준다. 13L 대용량으로 넉넉한 양의 조리가 한 번에 가능하다.

최대 250℃ 온도 조절과 360˚ 자동 회전의 로티세리 기능을 더해 요리 중간에 뒤집어줘야 했던 번거로움을 해결했다. 내부에서 열이 순환되는 구조로 조리 중인 음식에 열이 고르게 전달되기 때문에 보다 빠르고 완전하게 익힐 수 있다. 특히 투명한 유리 뚜껑을 통해 조리 과정을 확인할 수 있어 태울 걱정 없이 완성도 높은 요리가 가능하다.

사진=필립스코리아 제공

‘에어프라이어 원조’ 필립스코리아가 내놓은 ‘트윈터보스타’ 특대형 에어프라이어는 닭 4마리(마리 당 평균무게 561g)를 한꺼번에 조리할 수 있는 1.4kg 용량으로,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중 최대 크기를 자랑한다.

명절 모임이나 홈파티 때 여려 멍의 손님이 방문할 경우 간편하게 접대할 수 있다. 바스켓 지름도 26.2cm으로 제작돼 생선구이, 스테이크 등을 손질 없이 통으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2200W의 강력한 파워와 필립스만의 혁신적인 ‘트윈터보스타’ 기술로 대용량의 음식을 재료 속까지 균일하고 빠르게 익혀준다.

사진=SK매직 제공

끝없는 설거지는 음식 준비만큼이나 고통스럽다. 많은 손님과 갖가지 음식 덕에 수북이 쌓인 설거지그릇 탓에 주부들의 손목이 시큰거리곤 한다. SK매직의 파워워시 식기세척기 ‘터치온’은 ‘파워워시’ 기능을 탑재했다. 3중 세척수 분사, 세척 전 불림기능과 70~80도씨의 고온수 세척·헹굼 기능을 갖춰 그릇에 눌러붙은 밥알이나 기름때를 완벽하게 살균, 세척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염상태를 스스로 진단해 알아서 세척할 수 있는 ‘스마트 코스’, 49분이면 완료되는 ‘스피드 코스’ 등의 기능을 탑재해 편리성을 높였다.

사진=쿠진아트 제공

쿠진아트 ‘메타 시리즈’는 주방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3종으로 이뤄졌다. ‘컴팩트 허리케인 블렌더’는 1L 용량에 최대 1마력의 강력한 파워를 갖췄다. 스피드 컨트롤 다이얼 하나로 ‘Pulse, Off, Low, High’를 간편하게 조절 가능하다. ‘스마트 스틱 핸드 블렌더’는 고효율 모터를 장착해 적은 전기소비와 함께 얼음까지 분쇄할 수 있다.

인체공학 디자인으로 오래 사용해도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했고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에 넣어도 안전한 500ml 용량의 블렌더 컵이 내장됐다. ‘전자동 멀티 다지기’는 터치 패드 버튼만으로 여러 재료를 손쉽게 다져 볶음밥, 죽, 고기완자 등 다양한 요리를 뚝딱 완성할 수 있다. 945ml(5컵)의 실용적인 사이즈로 한번에 많은 양의 재료 처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