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13일 추석이다. 추석은 음력 팔월 보름을 일컫는 말로 가을의 한가운데 달이며 또한 팔월의 한가운데 날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 연중 으뜸인 명절이다.

이에 가족들이 모여 함께 연휴를 보낸다. 12일부터 연휴가 시작되지만 공연계에서는 그보다 조금 이른 9월 6일 금요일부터 효콘서트 등을 마련하고 있다.

가장 먼저 김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는 '추석맞이 효 콘서트' 김제 편이 진행된다. 추석을 맞이해 많은 가수들이 의기투합한 이번 공연에는 '남자라는 이유로', '사랑 찾아 인생 찾아'의 조항조, '보고픈 친구야'의 김성환, '평행선' '이봐요' 등의 문희옥, '다함께 차차차', '누이', '여자 여자 여자' 등 히트곡을 배출한 설운도 등이 함께 무대에 오른다.

명실상부 자타공인 대한민국 '흥' 최강자이자 '아모르파티'의 주인공 김연자는 8일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극장에서 '2019 김연자 라이브 콘서트-수원' 편 공연을 진행한다. 이미 대중들을 특유의 파워풀한 고음과 가창력으로 사로잡은 김연자는 실력만큼이나 화려한 무대매너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국악과 트로트가 접목된 '김영임&김용임 희희락락 콘서트'는 8일 여주 세종국악당에서 개최된다. 국악계 대모 김영임, 트로트 디바 김용임, 실력파 소리꾼 고금성, 젊은 국악인 전영랑이 함께 출연하는 이번 공연은 중장년층부터 노년층까지 즐길 수 있는 민요와 트로듣 곡들을 13인조 라이브 밴드와 함께 풍성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송가인, 정미애, 홍자, 정다경, 김나희 등을 배출한 화제의 프로그램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이하 '미스트롯')을 통해 얼굴을 알린 트로트 가수들의 '화제의 미스트롯9 전국투어'도 진행된다. 8일 공연은 순천시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펼쳐진다. '우지마라'의 김양, 리틀 지원이 장하온, 트로트계의 비욘세 한가빈, 모델, 배우, 가수까지 팔방미인 한담희, 최연소 출연자이지만 꺾기만큼은 최고인 김은빈 등이 출연해 무대를 꾸민다.

추석 연휴인 15일 광주에서는 '추석선물공연 김성환 진성 오승근의 재미진 콘서트'가 진행된다. 구수하고 재치있는 입담을 자랑하는 배우 출신 가수 김성환, '내 나이가 어때서'의 주인공 오승근, '안동역에서', '보릿고개'로 대중을 사로잡은 진성까지. 이들은 12인의 악단과 무용단, 코러스와 함께 라이브 무대를 선사한다.

송창식,함춘호,동물원,장필순 등 포크송의 대가들이 추석연휴에 특별 공연을 갖는다.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홍에서 '추석연휴 특별공연 송창식&함춘호 장필순 동물원 콘서트'로 관객들을 만나는 것. 한국 가요사에 남을 포크록을 주도한 송창식과 그의 환상의 콤비 기타리스트 함춘호, 힐링, 슬로우 라이브의 대명사 장필순, 섬세한 감성을 전하는 동물원은 연휴에 지친 관객들에 웃음과 감동을 전할 전망이다.

사진=각 콘서트 포스터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