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광석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 대표가 차기 우리은행장 후보로 내정됐다.

사진=연합뉴스(우리은행 제공)

11일 우리금융지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그룹임추위)는 회의를 열고 권 대표를 차기 은행장 후보로 추천한다고 밝혔다.

1963년생인 권 후보는 1988년 상업은행에 입행한 뒤 우리은행 미국 워싱턴 지점 영업본부장, 무역센터금융센터장, 우리금융지주 홍보실장, 우리은행 대외협력단장 등을 거쳐 자회사인 우리PE 대표를 끝으로 우리금융을 떠났다.

그는 우리금융지주에서 전략, 인사 등 주요 업무를 두루 수행했고, 은행의 투자금융(IB)업무와 해외 기업설명회(IR) 경험을 바탕으로 은행의 글로벌 전략 추진에 최적임자라는 점이 그룹임추위로부터 인정받았다고 우리금융은 전했다.

권 후보는 면접 당시 고객 중심 경영을 통한 고객 신뢰 회복, 내실 경영, 위험가중자산 관리, 신규 사업 기회 발굴을 통한 경영 효율화 등 경영 전략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권 후보는 다음달 23일 주주총회에서 공식으로 선임된다.

그룹임추위는 “권광석 후보가 우리금융지주 설립 후 처음으로 회장과 은행장을 분리해 운영하는 현 상황에서 지주사와 은행간 원활한 소통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은행의 조직 안정화와 고객 중심 영업을 바탕으로 뛰어난 성과를 창출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