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정하고 웃기는 코미디로 건강한 웃음을 예고하고 있는 ‘정직한 후보’가 한국영화 예매율 1위에 등극하며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을 주역으로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주둥이 스릴러 포스터’ 3종을 공개했다.

사진='정직한 후보' 포스터

‘정직한 후보’는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 주상숙(라미란)이 선거를 앞둔 어느 날 하루아침에 거짓말을 못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코미디 영화다.

11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의 집계에 따르면 2월 12일에 개봉하는 ‘정직한 후보’가 한국영화 예매율 1위에 올랐다. 10일 제92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무려 4관왕을 거머쥐며 한국영화계 역사를 새로 쓴 ‘기생충’과 함께 예매율 선두를 달리며 2월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을 준비를 마친 것이다.

개봉 전부터 배우 라미란, 김무열, 나문희, 윤경호, 장동주 등 충무로를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들의 환상적인 코믹 앙상블과 속 시원한 코미디로 주목을 받았던 ‘정직한 후보’는 시사회를 통해 먼저 관람한 언론 매체와 관람객들의 뜨거운 찬사와 극찬 세례로 입소문 조짐을 보이고 있다.

사진='정직한 후보' 포스터

한국영화 예매율 1위를 기념해 ‘정직한 후보’에서 공개한 ‘주둥이 스릴러 포스터’ 3종 역시 기발하고 유머러스한 재치로 눈길을 끈다. 먼저 영화 ‘겟 아웃’ 패러디 포스터 역시 경악한 듯한 표정으로 소파에 앉은 채 소리를 지르고 있는 라미란의 코믹한 이미지와 그 주변을 둘러싼 ‘한국영화 예매율 1위’ ‘웃느라 잇몸 마른 거 실화’ 등 관람객들의 생생한 리뷰는 ‘정직한 후보’가 선사할 건강하고 유쾌한 웃음에 대한 기대를 높이며 개봉을 기다리게 만든다.

또한 영화 ‘스크림’을 패러디한 두 번째 포스터에서는 가장 먼저 몹시 놀란 듯한 표정으로 입을 가리고 있는 라미란의 익스트림 클로즈업 숏이 눈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말이 똥처럼 나온다!’ ‘무슨 일이 있어도 절대 입 열지 말 것’이라는 원작 콘셉트에 충실한 카피는 영화 속에서 ‘진실의 주둥이’를 얻게 된 후 “말이 똥처럼 나와!”라고 울부짖던 주상숙과 겹쳐지며 웃음을 자아낸다.

여기에 ‘양들의 침묵’을 패러디한 마지막 포스터는 원작 포스터 속 붉은 눈동자까지 그대로 재현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무엇보다도 ‘제가요 거짓말을 못.합.니.다.’라는 디테일을 살린 카피와 ‘주둥이의 침묵’이라는 태그, 그리고 원작에서는 나방이었던 곤충을 파리로 바꾸며 위트를 더한 포스터는 지나치게 솔직하고 정직해서 벌어질 아찔하면서도 재미있는 상황들을 예고하며 ‘정직한 후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주둥이 스릴러 포스터 3종을 공개한 ‘정직한 후보’는 2월 12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