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트와이스가 1위를 차지했다. 블랙핑크와 아이즈원이 뒤를 이었다.
1위에 오른 트와이스는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만5232, 미디어지수 702만4696, 소통지수 297만1326, 커뮤니티지수 404만675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7만8012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88만7067과 비교해 17.00% 상승했다.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예쁘다, 석권하다, 도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트와이스랜드, YES or YES, 쯔위'가 높게 나왔다.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6.23%로 분석됐다.
2위 블랙핑크는 브랜드평판지수 1485만218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17만886보다 22.03% 상승했다. 3위 아이즈원은 브랜드평판지수 1160만8921을 기록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23만5651에 비해 5.1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11월 6일부터 2018년 12월 7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억3087만702개를 분석해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2018년 1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트와이스, 블랙핑크, 아이즈원, 소녀시대, 레드벨벳, 마마무, 러블리즈, EXID, 모모랜드, 우주소녀, 프로미스나인, 에이핑크, 라붐, 위키미키, 에이프릴, AOA, (여자)아이들, 드림노트, 공원소녀, 여자친구, 오마이걸, 티아라, 아이시어, 걸스데이, 구구단, 이달의 소녀, 피에스타, 드림캐쳐, 애프터스쿨, CLC 순이었다.
관련기사
- ‘어벤져스4’, 로닌 된 호크아이·앤트맨 부활?...떡밥 남긴 예고편
- ‘나 혼자 산다’ 요섹남 성훈&훈훈 데이트 헨리부자...소확행 저격
- 뮌헨 정우영, 2군 경기서 2골 1도움 맹활약...팀 승리 기여
- 이재수 전 기무사령관 투신, 유서에 “모든 걸 안고 가겠다”
- 강릉서 서울행 KTX 탈선, 코레일 “인명피해X, 원인 조사”
- 강렬한 원색의 ‘에코 퍼코트’...원더 스타일 vs 타라자몽
- 혹한기 ‘남자의 멋’ 코트가 좌우...비즈니스부터 연말 모임룩까지
- 스니커즈부터 슬립온까지...오니츠카타이거 신발 유니버스 3
- ‘나혼자산다’ 헨리, 나이 30살에 가장 자처 “아버지 이제 퇴직하세요”
- ‘미추리’ 임수향·강기영, 상금 주인은 누구...1000만원 이월 선택
- ‘나혼자’ 헨리 父子, 나이아가라 폭포 앞 레스토랑 방문 "뷰가 예술"
- ‘미추리 8-1000’ 제니 “우리 회사 YG야” 엉뚱매력 발산
- ‘나혼자산다’ 헨리X아버지, 나이아가라 강 보트 탑승…360도 회전 ‘경악’
- [인터뷰] 유아인, 美 뉴욕타임스 선정 ‘올해 최고의 배우’...불온한 청춘의 초상
- ‘나혼자’ 헨리, 아버지 오픈카 타고 캐나다 드라이브 ‘스웨그 폭발’
- ‘미추리 8-1000’ 기영·제니·임수향, 힌트 답 찾은 세명...과연 상금 주인공은
- ‘공복자들’ 김준현·유민상·노홍철·배명호, 프로 먹방러들의 굶방 통했다
- ’1박2일‘ 김종민 vs 윤시윤·정준영, 커피숍 운영 속 팽팽한 기 싸움 ’살벌‘
- ‘진짜사나이300’ 조현, 백골표 지옥훈련 포기X “끝장 내고 싶다”
- ‘톱스타 유백이’ 전소민♥김지석, 뭉클한 포옹...7분의 마법엔딩
- 트와이스, ‘올해 제일 잘한 일’ 티저 영상 공개...포근한 겨울 느낌
-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서사 주목+추리 상상 ‘꿀잼 시청법’ 공개
- 엑소 백현X찬열, ‘LOVE SHOT’ 티저이미지...#몽환 #스타일 #매력의 정석
- 코미디언 이수지, 오늘(8일) 3세 연하 일반인과 결혼...품절녀 되다
- ‘전지적 참견 시점’ 이영자, 음식 앞 고난 연속 화보 촬영 ‘폭소’
- 프로미스나인, 팬 이벤트 ‘소중히 간직해’ 개최 “감사 보답”
- ‘썸바디’, MV 파트너 확정 속 깊어가는 로맨스...뉴페이스 맹이슬 등장
- ‘부탁 하나만 들어줘’ 폴 페이그 감독, ‘스파이’ ‘고스트버스터즈’ 잇는 여성 영화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