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트와이스가 1위를 차지했다. 블랙핑크와 아이즈원이 뒤를 이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1위에 오른 트와이스는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만5232, 미디어지수 702만4696, 소통지수 297만1326, 커뮤니티지수 404만675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7만8012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88만7067과 비교해 17.00% 상승했다.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예쁘다, 석권하다, 도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트와이스랜드, YES or YES, 쯔위'가 높게 나왔다.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6.23%로 분석됐다.

2위 블랙핑크는 브랜드평판지수 1485만218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17만886보다 22.03% 상승했다. 3위 아이즈원은 브랜드평판지수 1160만8921을 기록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23만5651에 비해 5.1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11월 6일부터 2018년 12월 7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억3087만702개를 분석해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2018년 12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트와이스, 블랙핑크, 아이즈원, 소녀시대, 레드벨벳, 마마무, 러블리즈, EXID, 모모랜드, 우주소녀, 프로미스나인, 에이핑크, 라붐, 위키미키, 에이프릴, AOA, (여자)아이들, 드림노트, 공원소녀, 여자친구, 오마이걸, 티아라, 아이시어, 걸스데이, 구구단, 이달의 소녀, 피에스타, 드림캐쳐, 애프터스쿨, CLC 순이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