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유족들이 세월호 CCTV 조작·은폐 정황에 "상상하지도 못했던 일"이라며 "당시 정보기관과 청와대가 개입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주장했다.

4·16 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 장훈 운영위원장은 28일 세월호 CCTV 녹화 장치가 조작됐을 수도 있다는 특별조사위원회의 긴급 브리핑을 지켜본 후 "CCTV DVR은 급변침과 침몰을 비롯한 당시 선내‧외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증거"라면서 "그 DVR이 진짜가 아니라니요. 경악스럽다"고 개탄했다.

이어 "박근혜 청와대가 '바꿔치기'까지 하면서 숨기려 한 진실이 무엇인지 반드시 밝혀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유족들은 국가정보원 등 정보기관과 박근혜 청와대가 개입해 CCTV 녹화 영상에 손을 댔을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주장했다.

장 위원장은 "만일 이것이 사실이라면 영상조작과 DVR 바꿔치기까지 하면서 숨겨야 할 진실이 무엇인지 반드시 밝혀내야 하며 검찰이 수사에 나서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며 "여전히 진실을 은폐하려는 세력이 존재한다며 세월호 참사 특별수사단을 설치해 전면적인 수사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국정원과 기무사, 해군, 해수부, 해경 등 관련자들이 수사에 응하도록 강력한 조처를 취해달라고 요구했다.

사진=SBS 8 뉴스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