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이 ‘2019 빌보드 뮤직 어워드’ 톱 듀오·그룹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세계적 그룹의 위상을 뽐냈다.

4일 오후 ‘빌보드 뮤직 어워드 2019’ 측은 부문별 후보를 발표했다. 공식 SNS에도 같이 공지했다.

이날 발표된 톱 듀오·그룹 부문에는 방탄소년단, IMAGINE DRAGONS, MAROON 5, PANIC AT THE DISCO, DAN + SHAY 등이 노미네이트됐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에도 이름을 올려 글로벌 위상을 입증했다.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는 ‘빌보드 200’에서 111위를 차지하며 차트 역주행했다.(2일 기준) 특히 지난해 9월 1위로 처음 진입한 뒤 현재까지 31주 연속 차트에 머물며 방탄소년단 앨범 역대 최장기간을 유지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소셜 50'에서 90주 연속 1위에 등극하여 최장기간 연속 기록을 자체 경신하고 통산 120번째 1위를 달성했다.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소셜 아티스트 부문에 이름을 올렸으며, 2년 연속으로 톱소셜 아티스트 부문을 수상한 바 있는 방탄소년단의 3연속 수상에 대한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12일 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 발매한다.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은 지난 13일 예약 판매를 시작한 후, 아마존 CDs & Vinyl 부문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현재까지 기록을 유지하고 있다.

사진=빌보드 공식 트위터 캡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