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에도 꽃샘추위가 이어지고 있다. 한국은 사계절이란 말이 무색할 정도로 겨울 지나 바로 여름이 올 것 같은 날씨다. 이에 사람들은 한여름 패션 상품인 ‘반팔 티셔츠’ 구매를 벌써부터 시작하고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여름 패션 상품 론칭일을 한 달 가량 앞당기고 반팔 티셔츠 상품을 확대 판매한다.

사진=CJ ENM 오쇼핑부문 제공(칼 라거펠트 티셔츠)

CJ오쇼핑에 따르면 3월 26일 판매된 ‘칼라거펠트 아이코닉 티셔츠’는 방송 1시간 만에 약 2만여세트가 판매되며 목표 대비 260%가 넘는 주문금액을 기록했다.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진 4월 2일에도 ‘베스트몬테인 오가닉코튼 100% 티셔츠’가 목표보다 156% 많은 6억원의 주문금액을 냈다.

일반적으로 반팔 티셔츠는 여름이 시작되기 전인 5월 초순부터 판매되지만 올해는 지난해보다 한 달 이상 빠른 3월부터 소비자 수요가 나타나고 있다. 이를 반영해 CJ오쇼핑은 4월부터 여름 시즌 상품을 본격적으로 판매한다. 흡수성과 통기성이 좋은 면·린넨 소재에 레터링·아트워크 등 디테일로 차별화한 단독 브랜드 상품들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6일 판매하는 칼라거펠트 아이코닉 티셔츠는 전세계 면 생산량의 1%에 불과한 ‘수피마 코튼’ 100%로 제작됐다. 면은 섬유 길이가 길수록 고급 소재로 쓰이는데 수피마는 일반 면보다 섬유질이 35% 이상 길어 부드러우면서도 내구성이 높다. 또 일반 면보다 색을 잘 흡수해 수년간 착용해도 색과 광택이 잘 유지된다. 여기에 칼 라거펠트의 반려묘 ‘슈페트’를 비롯해 칼 라거펠트를 상징하는 다양한 아트워크를 더해 세련미를 강조했다.

사진=CJ ENM 오쇼핑부문(씨이앤 티셔츠)

CJ오쇼핑의 패션 브랜드 셀렙샵 에디션과 에셀리아는 올해 처음으로 반팔 티셔츠 상품을 선보인다. 반팔 티셔츠가 간절기에도 인기를 끄는 등 '시즌리스' 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에셀리아는 6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되는 ‘힛더스타일’에서 실켓 티셔츠 5종을 판매한다.

면 100% 소재에 실크처럼 보이는 가공을 더해 구김은 줄이고 광택은 더했다. 루즈한 핏에 ‘가오리’ 소매(돌먼 슬리브)를 적용해 한 여름에도 옷이 들러붙지 않고 편하게 입을 수 있다. 셀렙샵 에디션도 실크처럼 찰랑거리는 ‘실켓 티셔츠’와 프렌치 린넨 100%로 만든 '린넨 티셔츠'를 선보인다.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컬러에 미니멀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들로 어떤 의상과 매칭해도 잘 어울린다.

씨이앤은 올해 여름 상품 비중을 지난해 동기 대비 200% 이상 늘리는 동시에 론칭일도 전년보다 일주일 앞당겼다. 16종에 달하는 반팔 티셔츠에는 브랜드 시그니처 캐릭터인 ‘블랙캣’ 와펜과 ‘캣티튜드’ 레터링을 담았다. 이들 제품은 CJ오쇼핑의 글로벌 온라인 편집숍인 ‘셀렙샵닷컴’에서도 곧 판매할 예정이다. 아울러 롯데백화점 영플라자 명동점에 위치한 씨이앤 매장에서 7만원 이상 구매시 브랜드 모델인 배우 이종석의 포토 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