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연, 김영현 작가가 ‘아스달 연대기’에 대해 설명했다.

28일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팰리스에서 tvN 새 토일드라마 ‘아스달 연대기’(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김원석/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KPJ)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자리에는 김원석 PD, 김영현 박상연 작가, 장동건, 송중기, 김지원, 김옥빈이 참석했다.

김영현 작가는 상고시대를 다룬 ‘아스달 연대기’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인류사를 담은 판타지라는 이름으로 나오는데 실제로는 상고시대를 다룬 판타지 드라마다. 어렵다고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이야기는 사실상 이 네분이 드라마 안에서 싸우는 이야기다. 어렵지 않게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상연 작가 역시 “‘아스달 연대기’가 표방하는 것을 보면 아시겠지만 고대사에서 모티브를 가져와서 가상의 땅으로 설정했다. 그 안에서 벌어지는 인물들의 권력의 투쟁이다. 간단하게 보여드리면 송중기 김지원, 그리고 양쪽에 김옥빈 장동건이 있다. 양쪽의 분들이 엄청난 분들이고 가운데 분들은 너무 '개뿔'도 없고 바보고 힘도 없다. 이들이 어떻게 힘에 맞서고 성장하게 되는지가 우리 드라마의 핵심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인기리에 종영된 미국 HBO 드라마 ‘왕좌의 게임’과 함께 언급되는데 대해 “'왕좌의 게임'은 인류 엔터테인먼트 역사의 정점에 있는 작품”이라며 “감히 비교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모든 면에서 훌륭한 작품이다. 저희가 감히 표방할 수도 없다. 저희는 저희 나름대로 좋은 작품을 만들려고 노력했다”고 발혔다.

'아스달 연대기'는 서사의 큰 변화를 중심으로 파트1, 2, 3로 구성해 방영한다. 오는 6월 1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파트1 예언의 아이들'과 '파트2 뒤집히는 하늘, 일어나는 땅'이 각 6회씩 12회 분량으로 방송된다. 이후 '파트3 아스, 그 모든 전설의 서곡'이 하반기 내 방영할 예정이다.

한편 tvN 새 토일드라마 ‘아스달 연대기’는 오는 6월 1일 밤 9시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