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뷰티패션 뷰티
폭염-장마 시즌 뷰티 키워드 '#롱래스팅', 유지법+추천템 PICK3

폭염이 지나가면 장마철이 온다. 열기와 습기가 섞인 공기가 공들인 화장을 금세 칙칙하게 한다. 특히 언뜻 본 얼굴에 베이스 메이크업이 무너져 기름기가 돌기 시작하면 급히 파우치를 꺼내 자리를 떠나본 적이 있을 것. 

메이크업을 오래 유지하고 싶다면 선케어부터 파운데이션 그리고 파우더를 얇게 레이어드해 밀착력을 높여 보자. 외출 시 스틱 파운데이션 등 휴대성 높은 수정 메이크업 아이템을 구비해도 좋다. 장마철에 요긴할 롱라스팅 베이스 비법과 추천 아이템을 소개한다.

■ 초미세먼지 차단+톤업, ‘멀티’ 자외선 차단제 사용하기

베이스 메이크업의 바탕이 되는 선케어를 선택할 때 자외선 차단 지수와 백탁 현상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장마철엔 특히 미세먼지 차단 등 여러 기능이 담긴 ‘멀티’ 제품을 권한다. 습한 환경에선 공기 중 이물질이 피부에 쉽게 달라붙어 매끈한 피부 결 연출을 방해하기 때문. 자외선은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차단하는 자외선 차단제로 롱라스팅 메이크업을 위한 베이스를 만들어보자.

PICK 1 : 랑콤 ‘UV 엑스퍼트 톤업 밀크 로지 블룸’

랑콤의 ‘UV 엑스퍼트 톤업 밀크 로지 블룸’은 생기 있는 로지 컬러가 피부의 어두운 부분을 자연스럽게 보정해주는 톤업 자외선 차단제다. 흐린 날에도 강력한 여름철 자외선은 물론 습한 환경에 얼굴에 달라붙기 쉬운 초미세먼지까지 차단한다. 또한 가볍고 촉촉한 텍스처로 부담 없이 발려 메이크업 전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 지속력+커버력+휴대성=똑똑이 파운데이션

베이스 메이크업에 자신이 없거나 하루 종일 외부에 있어야 한다면 간편하게 덧바를 수 있는 스틱형 파운데이션을 고려해보자. 외출 시 조금만 신경 쓰면 노력한 것 이상으로 만족스러운 메이크업 지속력을 경험할 수 있다.

PICK 2 : 랑콤 ‘뗑 이돌 스틱 파운데이션’

랑콤이 올해 출시한 ‘뗑 이돌 스틱 파운데이션’은 기존 뗑 이돌 라인의 지속력, 커버력을 유지하면서 휴대성을 높인 제품이다. 코팅 피그먼트가 높은 커버력을 연출해주고, 피지 흡착 성분을 함유해 결점 없는 피부를 오래 유지시켜 준다.

실크처럼 부드럽게 발리는 제형이 모공과 잔선까지 커버해 매끄러운 피부결을 만들어준다. 가벼운 포뮬라로 외부에서 사용하기에 부담 없고 손에 묻힐 필요 없이 간단하게 메이크업을 수정할 수 있다.

■ 미세 입자의 셋팅 파우더로 가볍게 '톡톡'

지속력 유지에 파우더가 빠질 수 없다. 파운데이션을 바른 후 파우더를 퍼프로 두드리거나 브러쉬로 쓸어주듯 사용하면 유분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덥고 끈적이는 여름일수록 답답함을 느끼기 쉬우므로 미세한 입자의 파우더로 가볍게 마무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PICK 3 : 랑콤 ‘롱 타임 노 샤인 루즈 셋팅 파우더’

‘롱 타임 노 샤인 루즈 셋팅 파우더’는 롱라스팅 베이스 메이크업의 마무리를 장식할 필수 아이템이다. 베이스 메이크업이 번들거리거나 무너지는 것을 최소화해 하루 종일 메이크업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파우더 입자가 미세해 투명하게 마무리되면서 두껍지 않은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다. 

사진=랑콤 제공

양수복 기자  gravity@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icon'첼시' 램파드 vs '맨유' 솔샤르, EPL 레전드→감독 대결 빅뱅 icon휴가 고민 "그만!"...가족나들이 명소 서울 근교 계곡 추천 4PICK icon잠원동 건물 붕괴 사고, 블랙박스 영상 공개...외벽 잔해 도로변 덮쳐 icon'코리아오픈' 전지희, 대만 청이칭 제압 '8강行'...세계3위 딩닝과 대결 icon몰트 마스터들 도전과 열정! 레드락, 새 브랜드 캠페인 영상공개 icon한글♥ 열풍!...유통가, 실생활 속 순우리말 제품 icon'암흑 데이트'로 인연 찾는다?...신촌 이색 카페 '눈탱이 감탱이' icon슬링백·힙색...여름휴가지 필수템 ‘액세서리 백’ 3종 제안 icon'기방도령' 김동영X강승현X신은수, 신스틸러 특급 군단 활약 기대↑ iconD-DAY,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으른' 위한 '치명美' 관전포인트 공개 icon첫 연기도전 옹성우부터 이지은·차은우까지, '연기돌' 7월 안방 라인업 icon'나랏말싸미' 저작권 논란, 제작사-출판사 합의 무산...법원 판단 궁금증↑ icon지컷X로스트인, 패션브랜드-매거진 이색 콜라보...10종 티셔츠 출시 icon조진웅 측, '경관의 피' 출연? "제안받고 검토"...최우식 "확인중" icon고유정 변호인단, 사임계 제출 "심리적 압박 커...진실 밝히지 못해 아쉽다" icon학교 비정규직 '급식파업', 오늘(5일) 종료→8일 현장 복귀 icon'아는 형님', 첫 수학여행에 '설렘♥'...이상의집+통인시장 서촌 코스 돌아봐 icon닥나무·시어서커...빈폴, 시원한 소재로 무더위 퇴치 icon편안한 여행 위한 ‘트래블룩’ 남녀 코디법...공항부터 현지까지 icon긴팔이어도 시원! 아이더, 여름철 다용도 ‘아이스 자켓’ 선봬 icon룰라 김지현 “부모님과 떨어져 살아…주워온 자식인 줄 알았다” icon목동 아닌 신정동 상가서 화재…연기에 놀라 300여명 대피 icon현아, 입술 논란에 "오버립 크게 그린 것도 나, 매번 다른것 좋아" icon'악플의 밤' 김승현 "설리 속옷관련 대응법 멋있더라" icon룰라 김지현, 25년만에 언니와 상봉 “연락 못한 이유? 연예인이라 바쁠까봐” icon전진 "신화 세미 누드집, 흑역사 아냐...저를 일으키는 존재"(악플의밤) icon김승현 "차은우와 비교 망언, 함께 촬영하며 과거 생각났다"(악플의밤) icon‘여름아부탁해’ 김사권, 이혼도 못 했는데? 이채영 가족과 상견례 추진 icon오니츠카타이거, 70주년 맞아 계한희 등 7명 디자이너와 ‘콜라보’ icon패션과 레스토랑의 만남! 톰보이·배럴 ‘이색 협업’ icon텐포켓족 공략! 패션브랜드, 캐릭터 활용 키즈제품 출시 icon네파, 노보와 콜라보...희망 담은 어글리슈즈·티셔츠·에코백 선봬 icon밀레니얼 위한 도시별 스타일링...지컷, 로스트인과 협업 셔츠 출시 icon브러쉬라운지, 한혜연과 콜라보 ‘쓱싹네일’ 출시 icon폭염에 피부 쉼터가 필요해! 진정 돕는 ‘쿨링템’ 9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