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엔 눈부시고 화려한 아이템들이 주목받지만 올해 컬러 트렌드 ‘뉴트럴톤’ 역시 계절과 관계없이 은은한 분위기를 표현해주는 ‘효자 아이템’이다.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부터 모던하고 도시적인 분위기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뽐내는 뉴트럴 스타일링 팁을 소개한다.

사진=(좌)화보와 의류 '아이젤'/(우)화보 'LBL'.

뉴트럴 컬러 아이템은 유행을 타지 않는 데다 여름 가디건, 티셔츠, 팬츠 등 데일리룩에 자연스럽게 녹아든다. 뉴트럴 컬러를 제대로 소화하려면 같은 색상 계열에서 톤을 달리하는 ‘톤온톤’ 스타일링을 추천한다.

톤온톤 스타일링은 전체적인 통일감을 줘 키가 커 보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린넨 니트에 폴리 슬렉스를 매치하는 등 옷 소재를 달리 하면 더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사진=화보·스카프 '망고', 시계 '아이그너', 가방 '오야니', 신발 '무크'.

또한 차분한 분위기의 뉴트럴 컬러 스타일링에선 흐름을 방해하지 않는 액세서리 선택 또한 중요하다. 화이트, 크림, 베이지 색상을 베이스로 채도가 높지 않은 액세서리를 매치하면 실패 확률이 낮다.

뉴트럴 톤의 은은한 느낌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소재나 디테일에 재미를 가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여름이니만큼 보헤미안 감성을 느끼게 하는 프린지 장식 백, 시원한 스터드, 펀칭 디테일 슈즈를 매치할 수 있다. 시계, 이어링 등 주얼리를 더해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스타일링을 더욱 감각적으로 연출해보자.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