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회, 신년회 등 각종 모임이 열리는 연말연시를 맞아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건강기능식품부터, 유제품, 전문 숙취해소음료까지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며 연말 모임 시즌 특수 잡기에 나섰다.

사진=풀무원로하스 제공

풀무원로하스의 ‘헤파락’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기능성을 품목 신고받은 원료 두 가지가 복합된 건강기능식품이다. 항산화 작용을 통해 간 기능을 개선하는 것으로 알려진 ‘밀크씨슬 추출물’의 실리마린(130mg)과 ‘HK표고버섯균사체(350mg)’를 주원료했다.

‘헤파락’은 기능성 주원료 모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권장하는 일일 권장 섭취량을 100%를 충족하고 있다. 이 외에도 헛개나무과병 추출물, 신선초 추출물 분말, 고지베리 추출물, 타우린 등 10종 식물 성분으로 구성된 부원료를 배합했다. PTP 포장으로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간 건강 관리가 가능하다.

사진=(좌측부터) 푸르밀, 한국야쿠르트, 보해양조 제공

유제품 전문기업 푸르밀은 '속풀어유'를 선보였다. ‘속풀어유’는 밀크씨슬 추출분말 230mg과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헛개나무추출액 230mg, 대추농축액, 꿀 등 건강 원재료에 우유를 더한 제품이다. 우유를 함유해 고소하고 부드러운 풍미가 특징이며 잦은 회식으로 속이 불편한 직장인은 물론 평소 건강 관리에 신경 쓰는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간 건강을 위한 유제품으로는 한국야쿠르트의 ‘쿠퍼스 프리미엄C’도 있다.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헛개나무 추출분말 2460mg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국의 모나콜린K 5mg을 함유한 이중복합제형 건강기능식품이다. 홍국과 은행잎추출물은 정제형(알약)으로, 헛개나무 추출분말은 액상으로 만들어 두 가지 기능성을 한 병에 담았다.

주류기업에서 출시한 숙취해소음료도 있다. 보해양조는 숙취해소음료 ‘간개무량’을 출시했다. 알코올 분해 효과가 뛰어난 밀크씨슬과 울금, 헛개나무 열매, 비타민 B6, 효모엑기스, 오리나무, 미배아대두추출물 등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성분이 조합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